– 영화도시 부산의 뿌리! 색다른 부산독립영화 이야기!-

○ 행사명 : <2015 부산독립영화 씨네토크 – 부산영화, 한 이바구 하실래예??>

 

○ 행사 일시 : 2015년 7월 17일(금) ~ 8월 30일(일)

(저녁 8 ~ 9시 1시간 22회 진행)

○ 행사 장소 : 영화의전당 내 두레라움 야외광장

○ 행사 취지 : 부산의 우수한 독립영화를 다양한 문화 관객층이 찾아오는 공간인 영화의전당 야외상영관에서 부산독립영화제에서 상영되고 호평 받은 다양한 부산독립영화들의

상영회를 통해 부산 시민들과 함께 낯선 부산독립영화가 아니라 친근한 부산독립영화로서 다가가고자 한다.

 

○ 관람료 : 무료

 

​- 안내 글 –

2015년 7월 17일부터 8월 30일까지 영화의 전당 야외 상영장에서 시작하는 부산영화관광 축제에서 매일 밤 8시, ‘씨네토크’라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부산에서 제작된 영화를 중심으로 20여 편이 넘는 단편영화들과 함께 영화인들이 모여 지역문화 및 영화산업에 대한 의견과 작품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영화인으로서 하고 싶은 진솔한 이야기들을 관람객들과 함께 허심탄회하게 나눌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단편영화 상영 프로그램 이후에는 부산의 장편 극영화 및 다큐멘터리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는 감독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 및 영화 이야기 코너가 마련될 예정이다.

 

국제단편영화제 대상을 수상한 경력의 김진태 감독의 작품 <대회전>을 시작으로 장장 40여일간 특유의 위트와 사회풍자, 고단한 삶을 단편영화 특유의 호흡으로 풀어 낸 기대작들이 매일 밤 영화의 전당을 수놓을 예정이다.

 

이번 씨네토크는 (사)부산독립영화협회와 부산지역 문화기획사인 레스엠(대표 김영일)의 공동기획 및 연출로 진행되며, 다양한 주제의 단편영화들을 소개하고 그들이 말하고자 하는 이야기에 대중적 공감을 얻는 첫 시도로 많은 관객이 참여하길 희망하고 있다.

 

-문의) (사)부산독립영화협회 070-8888-9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