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영화제>

故김지석 부집행위원장을 추모합니다.

부산국제영화제 김지석 부집행위원장 겸 수석프로그래머가 프랑스 칸영화제 출장 중인 지난 5월 18일 심장마비로 타계하셨습니다. 먼 타국에서 전해온 고인에 대한 안타까운 소식은 그를 아끼고 사랑하는 모든 이에게 큰 충격이었습니다.
생전, 오직 영화와 영화제만을 생각하며 지내오신 고인의 삶을 너무나 잘 알기에 사무국 직원들은 믿을 수 없는 현실에 넋을 잃었습니다. 그는 부산국제영화제의 창설멤버이자 영화제가 아시아최고의 영화제로 성장하는 데에 있어 초석을 닦으신 분이십니다. 아시아 영화계의 보석같은 존재이자 상징이셨습니다. 이런 그와 함께 일할 수 있었다는 건, 우리에게 행운이자 특권이었습니다. 하지만, 영화제 모든 직원들은 앞으로 그와 함께 하지 못한다는 것에 매우 공허하며 비통함을 금할 길 없습니다.

그 동안, 조문을 하려는 많은 분들에게 장례에 관한 조속한 안내를 하고자 했으나 프랑스 칸에서 고인을 모시고 오는 과정에 여러 절차와 많은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유가족의 뜻에 따라 고인의 마지막 길은 부산국제영화제장으로 3일간 치러질 예정이며, 발인 이후에는 영화의전당에서 영결식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 故김지석 부집행위원장 장례 및 영결식 일정

– 장례형식 : 부산국제영화제 葬
– 장례일시 : 2017년 5월 27일(토) 오전 09시 ~ 29일(월), 3일장
– 장례식장 : 부산광역시 광안리 서호병원 장례식장 VIP 실
(주소: 부산 수영구 광남로 117 서호병원 장례식장)
– 발 인 : 2017년 5월 29일(월) 오전 11시, 서호병원
– 영결식 : 2017년 5월 29일(월) 오후 12시 영화의전당, 중극장
– 장 지 : 정관 부산추모공원